본문 바로가기
이슈레코드/문화이슈

손흥민, 아시아인 최초로 EPL 득점왕 등극

by 제리베어 2022. 5. 23.
728x90
반응형

잉글리시 프리미어 리그(EPL) 토트넘 홋스퍼 FC 소속 공격수 손흥민이 아시아인 최초로 EPL 득점왕에 올랐습니다. 

 

손흥민은 23일 월요일 열린 토트넘 홋스퍼 FC와 노리치 시티 FC와의 경기에서 2골을 기록하며 리버풀 FC 소속 선수 모하메드 살라와 함께 득점 공동 1위에 올랐다. 총 득점수는 23골입니다.

 

영국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토트넘 홋스퍼의 손흥민이 22일(현지시간) 노리치의 캐로 로드에서 열린 노리치 시티와의 최종 38라운드 경기 종료 직후 ''골든 부트''(득점왕 트로피)를 들고 포즈를 취하고 있다. 그는 이날 경기에서 22, 23호 골을 연달아 기록, 이날 1골을 추가한 리버풀의 무함마드 살라흐와 함께 아시아인으로는 처음으로 EPL 공동 득점왕에 올랐다. (사진=AP연합뉴스)

 

EPL 득점왕에 등극한 손흥민

 

 

이로써 손흥민은 한국 선수로서는 물론 아시아 선수로서도 처음으로 프리미어리그 득점왕에 올랐습니다. 토트넘 이적 7시즌 만에 이뤄낸 쾌거입니다.

EPL은 득점수가 같을 경우 별도의 기준 없이 모두를 공동 득점왕으로 선정합니다. 이로써 손흥민은 아시아인 최초로 EPL에서 득점왕을 거머쥔 선수로 기록됐다. 특히 손흥민의 기록은 페널티킥 없이 모두 필드골로만 구성됐습니다.

 

 

EPL 공동득점왕에 선정된 리버풀FC 소속 살라

 


토트넘 홋스퍼 FC는 이날의 대승으로 EPL 4위를 기록, 다음 챔피언스 리그에 진출했습니다. 손흥민은 토트넘 홋스퍼 FC 트위터를 통해 “어릴 적 꿈을 이뤘다”라는 내용의 인터뷰를 공개했습니다.

 

 

Champions League ✅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