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레코드/문화이슈

7월말 개봉, 영화 <한산: 용의 출현> 티저 예고편 공개 (거북선 출현)

by 제리베어 2022. 6. 1.
728x90
반응형

5월 30일, '명량' 김한민 감독의 차기작이자 올여름 짜릿한 승리의 쾌감을 관객들과 함께할 영화 '한산: 용의 출현'이 티저 예고편을 최초 공개했습니다.

 

 

《한산: 용의 출현》 티저 예고편

https://www.youtube.com/watch?v=FLNUcZxCT6k 

롯데엔터테인먼트 공식 유튜브 채널 영상



영화 '한산: 용의 출현'은 명량해전 5년 전, 진군 중인 왜군을 상대로 조선을 지키기 위해 필사의 전략과 패기로 뭉친 이순신 장군과 조선 수군의 ‘한산해전’을 그린 전쟁 액션 대작입니다.

공개된 티저 예고편은 학익진도를 앞에 두고 고민하는 이순신과 거북선이 처음으로 등장해, 말로만 듣던 한산해전에서의 학익진과 거북선의 활용이 어떻게 영화에서 보여 질지 영화에 대한 기대감과 궁금증을 불러일으킵니다.

 

 

영화 <한산: 용의 출현> 포스터



무엇보다 최민식에 이어 젊은 시절 이순신 역할을 맡은 박해일의 변신이 관객들의 궁금증을 불러일으킨 바, 공개된 티저 예고편에서 '명량'의 용맹한 장군 이순신과는 또 다른 지혜로운 장수 이순신을 만나 볼 수 있습니다. 

 

이순신의 “적의 거친 기세를 이용해 적을 제압하려 하나니”라는 대사와 함께 보이는 학익진도는 '한산: 용의 출현'에서 구현될 학익진에 대한 기대감을 불러일으킵니다. 뒤이어 조선군 장수들의 목소리가 이어지며, 수세에 처한 조선군의 현실적인 상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영화 <한산: 용의 출현> 예고편이 등장한 거북선



여기에 부산포를 완전히 장악한 왜군의 기세와 함께 풍전등화와 같은 임진왜란 초기 조선의 상황을 가늠해볼 수 있습니다. 이윽고 조선과 왜의 해상 전투가 등장하는 티저 예고편의 말미에는 거북선의 첫 출현이 담겨 반가움을 안김과 동시, 올여름 스크린으로 만날 위대한 전투의 서막을 느끼게 합니다.

 

 

영화 <한산: 용의 출현> 출연진



'명량'에선 볼 수 없었던 거북선의 첫 등장 및 활약상과 함께 이순신의 “지금 우리에겐 압도적인 승리가 필요하다”는 독백은 영화 '한산: 용의 출현'에서만 느낄 수 있는 압도적인 승리의 카타르시스를 예고합니다.

한편 영화 '한산: 용의 출현'은 2014년 7월 30일 개봉해 1,761만 명이라는 대한민국 역대 박스오피스 대기록을 수립한 '명량'의 김한민 감독이 기획한 ‘이순신 3부작 프로젝트’ 중 두 번째 작품입니다. 나라의 운명을 바꾼 압도적인 승리의 현장을 목격할 영화 '한산: 용의 출현'은 오는 7월 말 개봉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