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이슈

쉐보레 전기차 SUV '이쿼녹스 EV’ 출시 확정 (CES 2022)

by 제리베어 2022. 1. 11.
728x90
반응형

쉐보레가 브랜드의 새로운 전기차 ‘이쿼녹스 EV’를 출시한다고 밝혔습니다. 지난 5일 <CES 2022>를 통해 공개된 쉐보레 '이쿼녹스 EV'는 중형 SUV 모델로, 파격적인 디자인과 합리적인 가격대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쉐보레 전기차 SUV '이쿼녹스 EV’



전면부에서 가장 먼저 시선을 끄는 것은 일직선으로 이어진 주간주행등입니다. 그 하단에는 육각형 모양의 에어 인테이크가 배치됐습니다. 리어 램프는 가운데로 갈수록 점선 형태로 바뀌는 디자인으로 완성되었으며 그 한가운데는 쉐보레 엠블럼이 자리하고 있습니다.

 

 

쉐보레 전기차 SUV '이쿼녹스 EV’

 

 

실내 운전석 맞은편과 센터패시아를 가득 채운 대형 디스플레이도 눈에 띕니다. 앞서 출시된 쉐보레 전기차 볼트 EV의 기어노브가 운전석과 조수석 가운데 배치되었던 것과 달리, 이쿼녹스의 기어 레버는 스티어링 휠 오른쪽으로 자리를 옮겼습니다.

쉐보레는 오는 2023년 상반기 북미 시장에서 이쿼녹스 EV 판매를 시작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기본 가격은 약 3만 달러, 한화 3천6백만 원부터 시작될 예정입니다. 참고로 제너럴 모터스는 2025년까지 국내에 전기차 10종을 출시하겠다고 밝힌 바 있어, 이쿼녹스 EV의 국내 출시 가능성도 높아 보입니다.

 

 

쉐보레 전기차 SUV '이쿼녹스 EV’

 

 

한편, GM은 이번 CES 2022를 통해 전기 픽업트럭의 새로운 패러다임인 쉐보레 '실버라도 EV'도 전격 공개했습니다.

 

더불어, 전동화 가속화로 인한 사회적 변화의 청사진인 ‘얼티엄 이펙트(Ultium Effect)’를 제시하고, 2025년 첫 개인 자율주행 차량을 선보일 계획 등을 밝히는 등 혁신 기업으로서의 독보적인 기술력과 성장 가치를 다시 한번 입증했습니다.

 

 

쉐보레 전기 픽업트럭 '실버라도 EV'



또한, GM은 미국 주요 기업들과 플릿(fleet) 파트너십을 통해 브라이트 드롭(Bright Drop)의 전기 상용차와 실버라도 EV의 법인 차량 계약을 대량 유치하는 등 2021년 브라이트 드롭 신규 사업을 발표한 지 불과 1년여 만에 구체적인 성과를 도출해 내고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