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이슈

제네시스, 신형 'G90' 외장 디자인 최초 공개 (세단, 롱휠베이스 버전 출시 예정)

by 제리베어 2021. 11. 30.
728x90
반응형

 

현대차의 고급 브랜드 라인 제네시스가 신형 모델로 돌아온 브랜드의 기함, G90 외장 디자인을 최초 공개했습니다. G90 지난 2018년 부분변경 모델 출시 이후, 3년 만에 완전 변경을 거쳐 새로운 디자인으로 완성되었습니다.

 

 

2022년 출시 예정인 제네시스 'G90' 전면

 


디자인을 살펴보면 신형 G90의 전면부에서는 새로운 크레스트 그릴과 날렵한 두 줄의 램프가 시선을 사로잡습니다.

 

크레스트 그릴'레이어드 아키텍처(Layered Architecture)'가 적용돼 고급스러움을 한 층 더 높였고, 그릴 양옆 두 줄의 헤드램프는 MLA(Micro Lens Array) 기술이 적용된 하향등 렌즈와 주간 주행등(방향지시등 통합) 렌즈, 상향등 렌즈를 교차 배열해 가장 얇은 두께의 '두 줄 디자인'을 구현했다고 합니다.

측면부는 후드에서 창문 하단부를 따라 트렁크까지 하나의 선으로 이어지는 '파라볼릭 라인(Parabolic Line)'과 휠을 감싼 펜더의 '애슬레틱 파워 라인(Athletic Power Line)'이 강인하고 역동적인 느낌의 차체 볼륨과 조화를 이룬다고 제네시스는 강조했습니다.

 

 

2022년 출시 예정인 제네시스 'G90' 후면

 

 

후면부는 핵심 요소인 두 줄의 리어 콤비램프가 트렁크를 따라 길게 이어져 있으며, 그 사이에 제네시스 레터링 엠블럼을 배치했습니다. 번호판, 각종 센서, 후진등 등은 하단부로 내려 깔끔하면서 고급스러운 모습을 연출했습니다.

 

제네시스는 신형 G90을 앞세워 국내는 물론 글로벌 시장에서도 영향력을 확대한다는 계획입니다.

 

 

2022년 출시 예정인 제네시스 'G90' 세단 버젼

 


제네시스 글로벌 디자인 담당 이상엽 전무는 신형 G90을 소개하며 “제네시스는 G90를 통해 고유한 방식으로 재정의한 플래그십 럭셔리 세단의 디자인 경험을 제시할 것”이라고 전했다. 제네시스는 G90을 세단과 롱휠베이스 두 가지로 출시할 예정이다.

 

 

2022년 출시 예정인 제네시스 'G90' 롱휠베이스 버젼

 

제네시스 G90의 계약은 2022년 1월 중순부터 시작되며 상세 사양은 계약 시작 시점에 공개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