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레코드/국제이슈

버거킹, 최초의 100% 비건 채식 매장인 'Vurger King' 오픈

by 제리베어 2021. 11. 3.
728x90
반응형

버거킹인 줄 알았는데, 자세히 보니 "Burger"의 "B"가 아닌, "Vurger King"의 "V"입니다. 게다가 버거킹의 번과 폰트는 익숙한 버거킹의 상징인데, 배경 컬러가 그린 하나입니다. 소위 인쇄 사고일까요? 패러디일까요?

 

 

버거킹 스페인 팝업스토어 'Vurger King' 로고

 


"Vurger King"은 버거킹 스페인의 100% 채식 콘셉의 팝업 스토어입니다. 

 

그런데 버거킹은 이미 '임파서블 와퍼'와 같이 패스트푸드 업계에서 비건 버거를 최초로 선보인 업체 중 하나입니다. 그런데 100% 채식은 무엇일까요?

 

버거킹에서 임파서블 와퍼는 하나의 옵션입니다. 그런데 이 옵션이 고기를 튀긴 기름을 같이 사용되기 때문에, 채식주의자에게는 불편함이 존재하고 있었습니다.


 

버거킹(Verger King) 스페인 팝업스토어 판매 상품

 

 

그래서 버거킹 스페인은 마드리드의 Paseo del Prado 지점을 고기, 심지어 생선도 없는 100% 채식 매장으로 탈바꿈했습니다.

 

이 매장에서는 식물성 와퍼, 식물성 너겟, 버거킹의 시그니처 롱 치킨 샌드위치의 식물성 버전인 올 뉴 롱 베지탈 등 버거킹의 완전 식물성 메뉴만 판매됩니다.

 

메뉴에 있는 모든 식물성 고기는 유니레버의 대체육 브랜드인 The Veganic Butcher와 협력해서 출시했습니다. 일부 메뉴에 치즈와 마요네즈 등과 같은 동물성 재료가 들어가지만 고객이 주문할 때 빼 달라고 요구할 수 있습니다. 모든 메뉴는 요리에 고기가 닿지 않았다는 V-Label 인증을 받았습니다.

씽크스페인(ThinkSPain)의 보도에 따르면, Vurger KIng의 메뉴가 모든 사람을 만족시킬 수 없지만, 채식주의나 완전 채식주의 식단을 채택한 스페인 사람의 13%의 욕구를 충족시킬 수 있다.

 

 

버거킹(Verger King) 스페인 팝업스토어 매장

 

 

Vuger King은 초록색 파사드, 벽과 천장에 있는 관목, 샐러드 잎과 다른 식물성 재료들의 이미지 등 간판, 인테리어, 외관은 버거킹과는 다른 모습입니다. 

버거킹은 마드리드에서 한 달 동안 Vurger King 아이디어를 테스트합니다. 이 팝업 콘셉트를 앞으로 몇 달 안에 다른 유럽 도시들로 확장하기를 희망하고 있습니다. 버거킹 스페인은 "우리는 식물성 재료로 식단을 구성하는 사람들과 고기를 적게 먹고 싶은 사람들 모두에게 다가가고 싶다"고 밝혔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