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레코드/문화이슈

넷플릭스 '오징어 게임' 내 가장 무서운 게임은?

by 제리베어 2021. 10. 13.
728x90
반응형

전 세계적으로 열풍을 일으키고 있는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오징어 게임'은 한국의 전통적인 어린이 놀이들을 서바이벌 게임 종목으로 선택한 것으로도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온라인상에서는 극 중에서 등장하는 놀이와 에피소드를 활용한 수많은 밈들이 탄생했고, SNS를 통해 해당 놀이를 따라 해 보는 사람들도 많아졌습니다.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오징어 게임'

 

 

대표적으로 추억의 길거리 간식이자 뽑기 게임인 '달고나'는 큰 주목을 받기도 하였는데, 얼마 전 미국 온라인 커뮤니티 '레딧'에 따르면, 최근 버지니아주 아난데일에 있는 한 빵집에서는 신메뉴로 '달고나(Dalgona)'를 출시하기도 하였습니다.

 

 

미국 버지니아주 한 빵집에서 판매되고 있는 '오징어게임 달고나' 상품

 

 

한 미국 누리꾼이 공개한 사진을 보면, 메뉴 이름은 '오징어 게임 달고나'이며 가격은 약 5달러(5,980원)입니다. 달고나가 생소한 미국 소비자들을 위해 '한국 스타일 설탕 캔디(korean style sugar candy)'라는 설명도 덧붙였습니다.

 

이러한 와중에 지난 10월 5일, 미국의 게임 전문 매체 <폴리곤>은 오징어 게임 작품 내에 등장하는 놀이들 중 순수하게 어떤 놀이가 가장 무서운지를 기준으로 순위를 매긴 특별한 리스트를 공개했습니다.

 

작품 속의 모든 게임들은 참가자들을 심리적으로 괴롭히는 요소들이 더해져 있기에 각기 다른 방식으로 잔인하지만, '폴리곤'의 에디터는 게임에 본인이 참가한다는 가정 하에 가장 두려운 순으로 순위를 매겼다고 밝혔습니다.

 

 

넷플릭스, 오징어 게임 중 '징검다리 건너기' 게임,

 

 

총 7개의 게임 중 가장 두려운 게임 1위로 꼽힌 것은 '징검다리 건너기'(GLASS STEPPING STONE BRIDGE)입니다. 16분 안에 18칸의 다리를 지나 반대편까지 건너가야 하는 해당 게임은 기술이나 전략보다 운이 크게 작용한다는 점이 두려움의 이유로 언급되었습니다.

 

뒤이어 공개한 순위를 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2위는 모인 그룹원에 따라 승패가 좌우되는 ‘줄다리기’(TUG OF WAR)

3위는 글래디에이터와 같은 칼싸움인 ‘오징어 게임’(SQUID GAME)

4위는 소름 끼치는 터미네이터 눈을 가진 소녀 인형의 ‘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RED LIGHT, GREEN LIGHT)

5위는 가장 단순해 보이지만 가장 필사적인 집중력을 요하는 ‘달고나 뽑기’(PPOPGI/HONEYCOMB CANDY)

6위는 신뢰하는 파트너와 함께 해서 마음이 아픈 ‘구슬치기’(MARBLES)

7위는 ‘딱지치기’(POG/DDAKJI) 순이었습니다.

 

작품에서 등장하는 모든 게임이 끔찍하지만, 개인적으로 1위를 꼽아보자면, 오징어 게임입니다. (사실 어릴 때 이런 게임이 있는지는 몰랐습니다.) 다른 게임과 달리 게임 파트너를 자기 손으로 해쳐서 살아남는 게임만큼은 하고 싶지가 않네요. 

 

해당 게임들의 자세한 순위 선정 이유는 아래의 <폴리곤> 웹사이트 링크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https://www.polygon.com/22709110/squid-game-games-real-terror-ranked

 

The Squid Game games, ranked by how utterly terrifying they are

No, the one with the giant creepy doll is not at number one

www.polygon.com

 

728x90
반응형

댓글